// (공시) 협흠과기(GCL Technology, 03800.HK) 실적 경고 및 비즈니스 업데이트 (2024.08.1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세상과 트레이딩 이야기
728x90

(공시) 협흠과기(GCL Technology, 03800.HK) 실적 경고 및 비즈니스 업데이트 (2024.08.16)


2024년 8월 16일, 협흠과기(GCL Technology, 03800.HK)는 장종료 후 공시를 통해서 2024년 반기실적의 미감사된 손실에 대한 경고와 현재 사업 관련 업데이트를 공시를 통해 알렸습니다. 적자 전환은 예상되었던 상황이었는데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공시(원문)

공시된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4.08.16_GCL Technology_이익경고 공시.pdf
0.19MB

 

손실의 주요 원인

(1) 폴리실리콘 및 실리콘웨이퍼 제품의 시장평균판매가격은 2024년 상반기에 대폭 하락할 전망이다. (2023년 6월 30일 기준과 동일, 지난 6개월과 비교)
(2) 제품판매가격의 하락은 재고손상을 초래합니다.


태양광 소재 사업 부문 사업 업데이트

공시에서 밝힌 태양광 소재 부문 사업에 대한 현황은 다음과 같이 적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공시에 있는 설명 내용을 준용하여 정리하였습니다(구글 번역 활용).

2024년 상반기 회사의 연구개발 비용은 7억 위안을 넘어섰다. 독창적인 연구개발 방향을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목표는 현재 입상실리콘 청정 재료 및 생산 에너지 균형 측면에서 중대한 돌파구가 달성되어 입상실리콘의 생산 비용과 생산량에 큰 영향을 미쳤다. 품질은 계속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지난 3년 동안 입상실리콘 생산라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동안 회사는 엔지니어링 실무 및 R&D 혁신 측면에서 입상실리콘 공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시장 침체의 기회를 이용하여 회사는 입상실리콘 생산라인을 위한 시스템 최적화를 동시에 시작했다. 화학 공학. 이번 조치로 단기적으로 가동률은 떨어졌지만, 최적화된 시스템은 보기에 만족스럽다. 소비, 에너지 소비, 생산 효율성 등 생산지표가 크게 최적화되어 회사의 기술과 엔지니어링 분야의 해자로서 이 시스템 최적화 프로젝트는 2024년 9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에는 가장 먼저 실적 반전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상실리콘의 품질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입상실리콘에 대한 다운스트림 고객의 인식도 계속 높아지고 있다. 세분화된 실리콘에 대한 다운스트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입상실리콘의 구매의향이 높아졌으며, 올해 하반기에 입상실리콘이 성수기를 맞이하여 재고가 크게 감소했다. 이번 발표를 기점으로 현재 회사의 세분화된 실리콘 재고율은 2주 이내에 통제되었으며 이는 업계 재고 수준보다 훨씬 낮다.

 

동사의 입상실리콘은 금속 불순물 관리 측면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입상실리콘 5원소 총 금속 불순물
0.5 ppbw 이하 제품의 비중은 2024년 1분기 약 84.7%에서 2024년 2분기 약 90.6%로 증가했다. 동시에, 더 높은 표준 모드에서는 불순물 제어 수준도 동시에 향상된다. 입상실리콘 18 원소 총 금속 불순물 1 ppbw 이하 제품의 비중은 2024년 1분기 약 55.8%에서 2024년 2분기 약 64.3%로 증가했는데, 이는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 개선의 여지가 많다.

 

결론

예상대로 그 동안 폴리실리콘 가격 급락은 실적에 영향을 주어 반기실적은 적자 전환입니다. 협흠과기(03800.HK) 만의 어려운 실적은 아니지만, 그동안 기술개선에 더 노력을 기울인 것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과연 하반기 태양광 재료 가격이 반등하고 이것이 그동안 회사가 노력한 대가로 돌아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지 하나 아쉬운 것은 회사의 경영진이 올초에 밝힌 자사주매입 등 주주 친화적인 노력이 반감된 것입니다. 어려운 현실적 실적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여러 가지 노력이나 설명이 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가끔 카페 챗팅이나 이곳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어려움을 제게 알려 오시는데, 현재 산업의 현황, 회사가 처한 팩트 위주로 코멘트를 드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당연히 모두가 지쳐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자신도 포함하고 있는 본 회사의 "투자"에 관한 부분에서는 제가 향후 투자나 주가 전망에 대한 조언 등은 제가 미천하기도 하지만, 투자에 대한 책임 이슈도 생길 수 있기에 '글'이라는 수단으로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단지 저를 포함해서 모두 산업 섹터의 흐름을 파악하고 회사에 대한 공부를 통해서 스스로 자신의 책임 안에서 거래에 대한 판단을 하셔야 할 것으로 봅니다.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만 이 부분은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8월 25일,

무더운 여름에,

혼마무사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