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메이투안(03690.HK)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5/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세상과 트레이딩 이야기
728x90

[뉴스] 메이투안(03690.HK) 2023년 1분기 실적발표 (5/26)

 

2023년 5월 26일(금) 홍콩시장 휴장날에 메이투안(Meituan,03690.HK)의 2023년도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증권일보에서 전한 소식을 번역하여 공유합니다. 실적은 좋아 보이는데 5월 29일(월) 홍콩시장에서 오전장에서 급락하고 있는 상황입니다(참고로, 아직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합니다). 평소 관심종목에 리스트업 되어 있어서 내용이 궁금한 차원으로 단순 구글 번역만 해서 정보를 올리니 오타 등은 감안해주시고, 더 관심있는 분들은 자세한 번역을 원문 뉴스를 참조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원문 뉴스 링크 :  https://finance.eastmoney.com/a/202305262734180775.html

 

1분기 재무 보고서 발표: 영업 이익 턴어라운드 및 새로운 마케팅이 핫스팟이 됨, 기본 모델 적용 연구

 

2023년 5월 29일(월) - 메이투안(03690.HK) 일봉차트 / 동방재부

 

매출은 586억2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7% 증가했고 순이익은 33억6000만 위안, 조정 순이익은 54억9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이것은 전염병의 영향 약화와 강력한 소비 회복을 배경으로 Meituan이 시장에 내놓은 1분기 재무 보고서의 핵심 손익 계산서 데이터입니다.

 

이 성적표를 해체하면 많은 기초 사업의 꾸준한 성장뿐만 아니라 신흥 사업의 상당한 손실 감소를 보여줍니다. 플랫폼에서 활성 거래 사용자의 거래 빈도가 계속 증가하고 라이브 쇼트 비디오와 같은 새로운 마케팅 방법이 추가됩니다. Meituan의 더 많은 가능성이 향후 시장에 제시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레버리지"

1=1.5, 이것은 Meituan의 새로운 마케팅이 판매자 판매에 활용하는 최신 레버리지입니다. 그 의미는 소비 회복의 맥락에서 meituan의 협력 상인들이 더 큰 "레버리지 배당금"을 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상품쿠폰 이마). 레버리지의 핵심 지점은 Meituan이 시작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입니다. 올해 1분기에 Meituan은 음식 배달 및 매장 내 호텔 여행 사업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시도하고 상인들이 새로운 트래픽을 탐색하고 새로운 시나리오를 통해 가맹점의 전반적인 매출 성장을 주도합니다.

 

메이투안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4월 18일 테이크아웃 '쉔쿠폰 페스티벌' 생방송 이벤트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상위 KA 가맹점의 테이크아웃 주문이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는 전년 대비 75% 증가했으며 GTV 주간 성장은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차, 커피, 식사와 같은 카테고리에 대한 주문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어 5월 18일 두 번째 생방송에서는 참여 가맹점들의 매출이 또다시 큰 폭의 성장을 이루며 비식사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메이투안은 이미 베이징, 상하이 등 도시에서 메이투안 단체 구매 공식 생방송을 시작했고, 케이터링 카테고리에 대한 파격 할인 쿠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테마파크, 호텔, 여행사 및 기타 매장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여 제공합니다. 다양한 제품을 가진 소비자 고품질 선택. "5월 1일" 생방송 이벤트 기간 동안 Michelle Ice City의 차가운 레모네이드와 Ruixing 생 코코넛 라떼의 온라인 판매가 모두 150만 잔을 넘어섰습니다.

 

전체 인터넷 산업에 배치된 새로운 형태의 meituan 마케팅은 특정 의미가 있습니다. 고객 요구의 다양한 통합 추세에서 이전 거인의 각각의 특징적인 도구는 계속 단일할 수 없지만 시대와 보조를 맞출 것입니다. 여러 지원을 제공하거나 큰 공장 간의 서비스 경계를 ​​흐리게 합니다.

 

Meituan 경영진의 성명에 따르면 향후 가맹점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더욱 집중하고 콘텐츠 제작 및 라이브 방송과 같은 마케팅 활동의 혁신을 강화하며 기존의 성공적인 경험을 더 많은 것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지리적 확장은 마케팅 수준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지난 5월 21일 메이투안은 중국 홍콩에서 새로운 음식 배달 플랫폼 키타(KeeTa)를 공식 출시했다. 점진적인 확장 전략의 도움으로 인구 밀집 지역인 몽콕과 태곡추이 지역을 첫 기점으로 점차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며, 키타는 올해 안에 홍콩 취재를 완료할 계획이다.

 

연구 기관의 연구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홍콩의 테이크 아웃 거래량은 케이터링 산업 시장의 8.3%에 불과하며 본토 시장의 21.9%보다 훨씬 낮으며 시장 잠재력은 엄청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염병에 의해 촉진된 후 홍콩 시장의 음식 배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비 50억위안

"소매 + 기술" 전략은 Meituan이 1분기에 계속 추진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중국 소비자 시장 및 기술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렸고 연구 개발 지출은 전년 대비 50억 위안으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기술 투자 측면에서 Meituan은 자동 유통 분야에 대한 노력을 계속 심화하고 기술 혁신을 통해 생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촉진했습니다. 올해 4월, Meituan UAV와 선전 세계지창(Shenzhen Window of the World)이 공동으로 출범한 국내 최초의 명승지 정상화 경로인 5A급 명승지가 공식적으로 출범했습니다. 사용자는 풍경구에서 테이크아웃을 주문하고 드론이 풍경구 외부 매장으로 보낸 제품을 가장 빠르게 5분 이내에 받을 수 있다.

 

이것은 Meituan의 기술력의 촉수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24일 열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메이투안 경영진도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AI에 대한 견해를 피력했다. Wang Xing은 장기적으로 AI가 사회의 모든 측면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으며 Meituan도 자체 AI 기능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적용하기 위해 적극적인 탐색 태도를 취합니다. 외부 세계에서 널리 관심을 갖고 있는 대형 모델의 연구 개발 프로세스에 대해 Wang Xing은 현재 기본 모델과 애플리케이션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외부 기술 협력 및 투자 기회에 개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eituan의 기술적 맥락을 살펴보면 핵심 방향은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과 상품 및 서비스를 연결하고 새로운 공급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충족하고 실물 경제의 발전을 돕는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Meituan은 기술 현미경 아래 더 많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래빈도가 향후 중요한 원동력이 됨

Meituan CEO Wang Xing의 1분기 재무 보고서 핵심 요약은 "이번 분기는 현지 소비의 강력한 회복 덕분에 회사의 다양한 사업이 건전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주요 데이터에 따르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7% 증가한 586억 위안, 영업이익은 35억9000만 위안, 조정 이익은 54억9100만 위안, 조정 순손실은 지난해 같은 기간 35억8600만 위안이었습니다.

 

Meituan의 1분기 재무 보고서 해체에 따르면 Meituan의 핵심 지역 사업의 총 수익은 428.85억 위안입니다. 테이크아웃 서비스와 플랫폼 수수료는 두 가지 주요 수익원이 되었습니다. Meituan Optimal 및 Meituan Shopping의 신규 사업을 포괄하는 커미션 수입은 4억 2800만 위안, 온라인 서비스는 3620만 3000만 위안, 기타 서비스 및 판매(이자 수입 포함)는 152억 6800만 위안입니다.

 

2023년 1분기 메이투안의 이익이 긍정적인 이유는 소비자 시장 수요의 빠른 회복뿐만 아니라 메이투안의 안정적인 사업 전략과 판매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의 이중 절감 때문입니다.

 

Meituan Best를 예로 들면 업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운영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가격 및 제품 관리 기능을 최적화했습니다. 전국 익일물류 및 셀프픽업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제품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3월 말 현재 메이투안 옵티멀 누적 거래 이용자 수는 4억5000만 명에 달합니다.

 

실제로 지난 11분기 동안 Meituan의 활성 거래 사용자의 거래 빈도는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Meituan App과 Dianping App의 DAU는 2월에 처음으로 최고치를 기록한 후 4월 말 노동절 연휴 전에 다시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중국 현지 서비스 시장의 추가 회복세로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eituan의 경영진은 전자 회사 기자들에게 사용자 거래 빈도가 앞으로 더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eituan은 배송 속도와 편의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소비자에게 가격 대비 가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사용자 끈적임과 거래 빈도를 높이고, 소비자가 가성비를 찾는 곳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가맹점과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위한 선호 플랫폼).

728x90

+ Recent posts